안중근 동상 앞에서 제 4회 전국웅변대회
안중근 하얼빈작전 101주년 기념식과 안중근 전국웅변대회 개최
 
박상진 기자
▲ 10월26일 부천 안중근공원에서 열린 안중근 전국 웅변대회에는 주최한  안중근평 화재단청년아카데미 관계자와 평화통일자문회의 김병일 사무처장과 임원진, 부천시광복회, 부천시 보훈단체 관계자들이 대거 참가했다 © 뉴 민 주 닷 컴
 
 
▲웅변대회에 참가한 12인의 웅변 연사들과 대회 관계자                                                                            © 뉴민주닷컴

26일 오후 2시 경기도 부천시 안중근공원에서 안중근 정신실천 전국 웅변대회가 지역예선을 통과한 12명의 연사가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 정광일 안중근 청년아카데미 대표    ©뉴민주닷컴
안중근 평화재단 청년아카데미에서 주최하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에서 후원한 웅변대회에는 정광일 안중근 청년아카데미 대표, 이진학 안중근 평화재단 이사장,박정치 광복해 부천지회 명예회장, 김병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 이승희 안중근평화재단 청년아카데미 상임지도위원장(17대 국회의원), 오정이 안중근청년아카데미 상임이사,이창열 안중근청년아카데미 상임이사등 많은 내빈과 안중근 평화재단 청년 아카데미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는 정광일 안중근청년아카데미 대표의 사회로 개회되었으며 애국가를 고혜선교수(전북대 교수)의 선창으로 안중근 장군의 얼을 되새기며 합창했고, 이어 애국순국선열에 대한 묵념 및 헌화가 이어졌다.

정광일 대표의 사회로 진행된 행사는 박정치 광복회 부천지회 명예회장의 안중근 약전보고가 있었고, 이어서 박경수 안중근 웅변대회 사무국장이 안중근장군의 유언을 낭송했으며, 이진학 안중근 평화재단 이사장과 김병일 안중근 전국웅변대회 명예대회장(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사무처장)이 기념사를 했다.

 

 

 
▲ 안중근 노래를 부른 가수 이설빈 (좌)과 안중근 역의 배우 이일재                                                          © 뉴민주닷컴
안중근 노래를 불러 알려지기 시작한 신인가수 이설빈씨는 안중근 노래 대한국인 안중근을 불러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고, 영화 안중근 배역에 가장 잘 어울리는 배우 이일재씨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배우 이일재씨는 영화 도마 안중근 에서 주인공 안중근역을 맡았었고, 이번에 새 드라마에서도 안중근역을 맡아 촬영중에 있다고 한다.또한 부천에 세워진 안중근동상이 49일 동안 국회에 보관 되어 있을때 안중군동상을 찾아 참배했던  유일한 연예인 이기도하다.
 
정광일 대표는 안중근 정신실천 전국웅변대회의 경과를 보고하고 이경준,심현경 학생이 나와 결의문을 낭독 후 웅변대회가 본격적으로 진행됐다. 
▲ 최우수상에 입상한 장우혁 연사(두산초6)                                                                                                 © 뉴민주닷컴
 
연사로는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는 초등부 심재권,김상민,조서경,윤혜연,김동규,백유빈,장우혁 학생과 중등부 이경빈학생, 고등부 유정인,연광흠 학생과 일반인 조은경,최성태씨가 연사로 나와 본선 진출자다운 팽팽한 실력을 겨뤘다.

이날 대상은 태성고등학교 1학년인 유정인 학생이 천추만대 길이 빛나소서라는 주제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이날 시상은 이번 웅변대회를 후원한 민주 평화통일 자문회의 김병일 사무처장이 시상했다. 
 
최우수상에는 김상민(이동초2),장우혁(두산초6),이경빈(오산중1), 최성태(일반부,경북김천시)씨가 수상했으며, 우수상에는 조서경(용천초3),심재권(상도초2),윤혜연(능동초4)김동규(대본초5)백유빈(부인초5)연광흠(안중고3),조은경(일반부,경기 광명시)씨가 수상했다.
▲  안중근 평화재단 청년아카데미 임원진 (오정이  상임이사, 이창열 상임이사, 이진학  이사장) 과 내빈©뉴민주닷컴

지난 23일 관악산 연주대에서 실시된 안중근 정신실천 결의 안중근 등반대회와 24일 열린 제2회 안중근 평화축구대회와 이번 안중근 전국웅변대회를 거쳐 안중근 평화주간 행사 일정의 마지막으로 오는 10월30일오후7시 안중근 통일포럼에서 주관하는 안중근 민족정신과 남북협력시대의 주제로 안중근 평화재단 청년아카데미 본부에서 안중근 정신실천 대토론회가 열릴 예정이다. 

 
▲ 대상의 영광을 차지한 유정인(태성고1)학생과 이진학이사장,장광일 대표, 김병일 평통 사무처장        ©뉴민주닷컴
한편, 안중근 공원은 안중근 유묵비 등 공원 꾸미기가 한창이었으며, 한파속에서도 안중근 장군의 얼을 지켜내려는 많은 이들의 열기로 가득차 보였다.
 

                                                                                                           뉴민주닷컴 박상진 기자



원본 기사 보기:뉴민주.com
기사입력: 2010/10/27 [16:45]  최종편집: ⓒ 안중근청년아카데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